(Adobe)포토샵에서 나만의 Break Point 사용하기.

포토샵에서 레이어 및 그룹정리는 관리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작업의 속도를
원활하고 빠르게 진행하도록 합니다. 정리,정돈만 잘되더라도 생활이 참 윤택해지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작업에 집중 하다보면 레이어 정리는 생각처럼 쉽지 만은 않습니다.
작업이 완료 되었거나, 다른부서, 인쇄소 등에 넘길때를 빼곤 정리되지 않은 상태로 저장 하는게 일상인데요.
(제 일상입니다. 물론 저는 잘 찾습니다.-ㅅ-..)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팁 으로는 레이어의 색상을 변경해서 그룹의 위치와

레이어의 위치를 쉽게 파악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레어어와 그룹이 많아지면서 레이어와 그룹의 색상을 변경하고 효율성을 느끼는건 잠시 뿐이었습니다.

문제점)

1) 여러 곳에 레이어 색이 많이 들어가서 다른 레이어와 작업이 쉽지 않다.
2) 색을 넣고 빼기가 번거롭다.
그래서 간단한 아이디어로 나만의 Break Point를 만들어 쓰기로 했습니다


해결책)

1) 빠르게 많은 레이어 와 그룹의 위치 쉽게 알아볼 수 있어야 할 것.
2) 번거롭지 않아야 할 것.


방법)

포토샵의 액션기능으로 작업하는 레이어만 그때그때 색상을 바꾸는 것.

색상을 변경하는 단축키는 F12 /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단축키는 Ctrl+F12로 정했습니다.


– 왼쪽의 사진은 레이어에 색상이 없어 레이어가 많은 경우 혼동할 수 있음
– 오른쪽의 사진은 작업 중인(위치 이동할) 해당 레이어만 색상을 바꾸어 눈이 뛰게 바꾸어 작업이 수월.

이미 알고 있는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쓸모없는 기능이 될 수도 있고,
작업의 속도를 배가 시킬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레이어 와 그룹 정리 잘하고 계신가요?


Comments